솔트웨어, 정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2-11-29 18:00 출처: 솔트웨어 (코스닥 328380)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서비스 및 스마트팜 서비스 전문 기업 솔트웨어(대표 이정근)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확보·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크게 3가지로 구분돼 지원된다.

데이터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데이터 구매 바우처’와 데이터가 발생하는 기업들의 데이터를 수집·활용을 위한 ‘가공 바우처’로 나뉘며, 가공 바우처는 다시 ‘일반가공’과 ‘AI가공’으로 분류된다.

솔트웨어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심사를 거쳐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저장 및 운영 플랫폼 서비스 기반의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솔트웨어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 데이터 엔지니어링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팜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저장 및 운영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이번 공급기업 선정을 계기로 디지털 혁신의 중요 기술로 인식되는 데이터 처리·가공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자사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스마트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통해 자사만의 차별화한 스마트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솔트웨어 개요

솔트웨어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정확한 이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서비스 제공, 신뢰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IT 전문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