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제2차 국립체육박물관 주관 생활체육 이야기 공모전’ 개최

“일상 속 스포츠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8월 31일(수)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
총 상금 500만원, 수상작은 국립체육박물관 전시 활용 예정

2022-06-22 09:30 출처: 국민체육진흥공단

제2차 국립체육박물관 주관 생활체육 이야기 공모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국립체육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일상 속 스포츠 이야기를 찾기 위해 ‘제2차 국립체육박물관 주관 생활체육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경험담을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수기 및 관련 사진을 함께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높아진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생활체육 전 종목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중 발표되며 △건강 더하기상 △한계돌파상 △즐거움의 시작상 총 10편(총 상금 500만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2024년 완공 예정인 국립체육박물관의 전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6월 20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개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제24회 서울올림픽 대회를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1989년 4월 20일 설립됐다. 편차 없는 스포츠 서비스로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