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가 공개한 10월 셋째 주 채용 속보
서울--(뉴스와이어)--현대백화점그룹이 채용문을 열었다. 건축/인테리어분야와 금융권에서도 활발한 채용이 진행 중이다. 14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새마을금고중앙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한샘, 현대백화점그룹, 원익그룹 등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2020년 하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회사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이다. 현대백화점은 영업관리, 마케팅, 지원, 재경 직무를, 현대홈쇼핑은 MD, PD, 영업지원, 경영지원 직무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영업관리, 영업지원, 경영지원 직무를 회사별로 00명씩 채용한다. 서류전형은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전형 중 5주간의 인턴실습이 진행된다. 백화점은 2차 임원면접 후에 인턴실습을 진행하며, 홈쇼핑과 면세점은 1차면접과 2차면접 사이에 인턴실습을 진행한다. 지원에 있어 전 직무 전공제한이 없다.
원익그룹은 10월 27일까지 하반기 신입 공채를 모집한다. 모집 회사는 계열사 대부분으로 원익IPS, 원익QnC, 원익머트리얼즈, 원익홀딩스, 원익로보스틱, 원익큐브, 나노원 등이다. 국내 거대 장비 그룹인 원익은 올 상반기 반도체 업황 개선의 영향으로 주요 계열사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연구개발 인력뿐 아니라 국내/해외 영업 직무와 재무회계, 인사기획 직무 등 다양한 직무를 선발하기 때문에 인문/자연계열 지원자 모두 주목할 만하다.
한샘은 10월 30일까지 영업전문직(SC)를 채용하고 있다. SC란 Space Coordinator의 약자로 한샘 디자인파크에서 근무하는 본사 정규직 영업 직무다. 인테리어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가구와 패브릭 분야로 구분하여 모집하고 있으며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AI역량검사,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근무지는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울산, 전주 등에 분포해 있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는 삼성의 계열사로 건축 설계업계 1위의 기업이다. 현재 2021년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건축설계직, 플랜트 및 건축 기계설비, 플랜트 및 건축전기설비/자동제어 설계직, 플랜트 및 건축 Gas/Chemical Supply 설계직, 플랜트 및 건축 소방 설계직 등이다. 삼성 계열사인 만큼 일부 직무에서는 GSAT시험을 봐야 한다.
신한금융투자는 본사영업, 본사관리, Digital/ICT/정보보호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기한은 10월 26일까지다. 전형 과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AI면접 진행 후 직무적합도 면접과 임원면접을 보게 된다. 채용 시에 금융투자업 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문자격증 보유자,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최종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는 리서치센터에서 교육/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한국투자증권은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지점영업, 본사영업, 리서치, 운용, 관리, IT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격 요건은 학사 이상 기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과 AI직무역량평가, 1차 면접, 채용검진,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10월 22일까지다.
키움증권은 2020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 중이다. 모집 분야는 증권일반, IT, 투자운용, IB, 홀세일 등이다. 증권일반은 준법/리스크, 경영지원, 리테일 분야를 모집하고 있으며 IT는 정보보안, 디지털금융, IT기획 분야를 모집한다. 투자운용은 주식운용, 기업분석, 메자닌/Pre-IPO 분야, IB는 기업금융/인수금융과 투자금융 분야를 채용한다. 홀세일은 채권, 매매/운용, 해외채권 딜 소싱/운용과 FICC, 장외파생관련 영업/운용 분야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순이며 서류 접수기간은 10월 25일까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1년 신입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 분야는 일반, 관재, IT 등이다. 일반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토익 700점 이상 또는 이에 상응하는 공인어학성적이 있어야 한다. 전문자격증이 있으면 우대한다. 관재분야는 전기기사 또는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IT는 필수사항은 없지만 SQLP, DAP, CCNP, MCSD, CISA, CISSP, 정보보안기사 자격 등을 보유하면 서류전형 시 가점을 준다. 일반 직무의 근무지는 새마을금고 사무소가 소재해 있는 전국에 분포해 있다. 관재와 IT 직무는 서울에서 근무한다. 지원자 모집 기간은 10월 20일 오후 2시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추석 이후로 업종별 채용이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조금은 생소한 이름의 기업이어도 업계에서는 인정받는 리딩컴퍼니인 경우가 종종 있다. 업종에 대한 관심과 학습을 통해,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하여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